안녕하세요. 웨스트이벤트 웨딩카팀 입니다.
오늘은 웨딩카 제품 중에서 벤츠S500 세단을 소개합니다.
벤츠 S 클래스는 시리즈 중 최고 사양에 해당하는 제품입니다.
최고 사양의 제품을 웨딩카로 만나볼수 있습니다.
잠시 S클래스를 소개하자면 메르세데스-벤츠 S 클래스(Mercedes-Benz S-Class)는 다임러 AG가 제조하여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로 판매하는 대형 승용차이다.
5세대
2005년에 개최된 프랑크푸르트 국제 모터쇼에서 공개되었고, 파생 차종으로는 같은 플랫폼을 쓰는 쿠페 타입의 CL 클래스(C216)이 있다. 품격 있는 최고급 승용차로서의 위엄을 유지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스포티한 느낌, 오버 팬더와 짧은 듯한 트렁크 리드는 세계적인 트렌드에 맞추었다. 엔진 성능의 향상과 연비의 개선을 실현했고, S600은 4세대의 M275 V12 5.5ℓ SOHC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을 개량하여 장착했다. 5세대부터 컬럼식 자동변속기가 장착되기 시작했다. 컬럼 시프트 타입 7단 자동변속기(S600과 S65 AMG는 5단 자동변속기, S63 AMG 후기형은 7단 멀티 클러치 자동변속기), 콘솔에 장착된 다이얼 타입의 커맨드 시스템, 주행 중 앞 차와 안전 거리가 줄어들면 속도가 자동으로 줄어드는 프로 세이프, 탑승자의 머리 부분을 지지하는 넥 프로 액티브 헤드 레스트, 적외선 헤드 램프를 통해 야간 식별 능력을 향상시킨 나이트 뷰 어시스트 등 첨단 기술이 접목된 편의 사양과 안전 사양이 적용되었다. 대한민국에는 2005년 10월에 정식 수입되었다. 대한민국에는 V6 3.0ℓ 커먼 레일 디젤 엔진(숏 휠 베이스 사양에만 적용)도 정식으로 들어오기 시작하였는데, 처음에는 235마력의 S320 CDI가 들어오다가 이후 258마력의 S350 CDI로 변경되었다. 2009년에 JD 파워에 의해 상품성 및 디자인 만족도 조사에서 해당 부문 1위에 올랐다.[3] 또한 이 해에 페이스 리프트를 거쳐 일부 디자인이 변경되었다. 대한민국에 들어오지 않았으나, S65 AMG는 612마력의 V12 6.0ℓ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하였다. 이는 마이바흐의 스포츠 버전인 S 트림과 공용했고, S65 AMG가 수입되지 않은 대신 마이바흐의 S 트림을 통해 대한민국에 소개됐다. 한 때 패션 디자이너였던 故 앙드레 김의 마지막 애마이기도 했다.
6세대
2013년 5월 2일에 인터넷에 사진이 정식으로 공개되었으며, 이후 프랑스의 항공 업체인 에어버스 사의 조립 공장이 위치한 독일 함부르크 교외에서 신차 발표회를 가져 판매를 시작했다. 당시 메르세데스-벤츠에서는 수공 고급 브랜드인 마이바흐가 단종되어 공백을 채워줄 차종이 절실했고, 세계 최고의 자동차라는 목표를 통해 이를 채울 차종으로 선보였다. 귀족의 이미지를 그대로 유지하여 메르세데스-벤츠 플래그십의 정통성을 강조하였다. 실용화된 린번 터보 차저를 V8 4.7ℓ 가솔린 엔진에 장착하고, V6 3.0ℓ 디젤 엔진, V6 3.5ℓ 가솔린 엔진(하이브리드) 등 3가지 엔진을 장착한 트림이 독일에서 판매 중이다. 유로 6 기준의 배기 가스 배출 기준을 충족시켰으며, 신기술도 대거 도입되었다. 이 중 매직 바디 컨트롤은 컴포트와 스포트 모드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세계 최초로 주행 속도에 따라 자동으로 서스펜션으로 전고를 조절하는 기술이다. 또한 브레이크 어시스트 플러스 시스템은 기존 BAS 기능에 더하여 차량에 장착된 센서와 스테레오 카메라를 통해 교차로에 진입하는 차량이나 보행자, 자전거까지도 인식하여 브레이크를 밟았을 때 전방의 물체와 충돌을 최대한 피할 수 있도록 브레이크압을 이상적인 수준으로 보조하는 기능이다. 스포츠 트림인 S63 AMG는 V8 5.5ℓ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을 장착하여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시간인 제로백은 고작 4초에 불과하다. 여기에 역대 S 클래스 AMG 트림 역사상 최초로 4륜구동을 장착하여 주행성능을 높였다. 3세대부터 한동안 CL 클래스로 독립되었던 쿠페는 다시 S 클래스로 통합되었다. 카브라올레도 최초로 선보였다. 대한민국에는 2013년 11월 27일에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산동에 위치한 월드컵 공원 내 평화 광장에서 신차 발표회를 주최해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으며, 대한민국에서 판매하는 트림은 2014년 1월 기준으로 S350 블루텍, S350L 블루텍(리어 뷰 카메라 추가 사양), S350L 블루텍, S500L, S500L 4 매틱, S500L 에디션 1(500대 한정), S63 AMG L 4 매틱이다. 대한민국에 선보이기 앞서, 같은 달 25일에는 일본 도쿄 모터쇼에서 S 클래스 AMG의 끝판왕인 S65 AMG가 선보였는데, V12 6.0ℓ 가솔린 트윈 터보 630마력의 엔진을 장착하고, S63 AMG에 비해 더욱 강렬한 인상을 지녔다. 2014년 1월에 열린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S 클래스의 최고급 트림인 S600L이 공개되었으며, 최대 토크 84.6kg.m을 자랑하는 530마력의 V12 6.0ℓ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을 장착했다. S600L과 S65 AMG는 2014년에 독일에서 선보였으며, 대한민국에서는 이 중 S600L만 우선 수입되었다. 6세대부터 V12 엔진에도 7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되며, AMG는 V8 엔진과 V12 엔진 모두 7단 멀티 클러치 자동변속기가 달린다. 5세대 S 클래스부터 선보여 메르세데스-벤츠의 다른 차종에 확대된 컬럼 시프트 타입 자동변속기를 여전히 고수하고 있다. 기존의 마이바흐를 대체하기 위해 2014년 11월에 정식 공개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클래스는 기존 S 클래스보다 더 길게 만들고, 부분적으로 마이바흐 고유의 특징을 살리기 위해 재디자인되었다. 2016년 5월부터 대한민국에서도 S65 AMG가 공식 수입된다. 쿠페와 카브라올레는 AMG 사양만 들여온다.
웨딩카 꽃장식을 한 사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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