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시공사례/슬라이딩 미닫이 큐비클

슬라이딩도어, 접이식 장애인 화장실칸막이 큐비클_서울 영등포구

고려큐비클 2019. 2. 21. 16:54

BF(비에프) 인증, 장애인편의시설 확대 등으로 관련 규정이 많아 졌습니다.

통상 장애우화장실칸막이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생각 할 수 있습니다.

접이식도어 큐비클과 슬라이딩 도어 화장실문입니다.

장애인화장실큐비클은 문을 열었을 때 유효폭이 900mm이상 나와야 합니다.

장애인 접이문 화장실칸막이는 전면 공간이 1200mm 이상 확보되어야 설치가 가능합니다.

접이문은 통상 폭 600mm 400mm로 한세트의 접이문을 제작하기에 화장실문 폭이 총 1000mm 양쪽에 100mm 쪽판을 설치하기에 1200mm의 공간이 필요합니다.

물론 현장에 따라서 화장실문 사이즈를 조정합니다.

장애인 슬라이딩 큐비클은 화장실문의 열릴 때 문을 받아주는 공간이 필요함으로 전면 폭이 2000mm 이상 확보되어야 합니다.

장애인 화장실의 경우 법규로 규정된 사이즈 내경은 2000*1600 이상이 확보되어야 하며 장애인화장실손잡이, 점자블록, 점자표지판이 함께 설치 되어야 합니다.
장애인협회 필증이 있어야 준공이 가능하기 때문에 직접 문의 주시면 설계 및 제작을 도와 드립니다.

장애인화장실칸막이

접이식 장애인화장실큐비클 화장실문이 열린 상태입니다.

모니터의 해상도 차이로 실제 화장실칸막이 큐비클 색상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고려큐비클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가장 많이 찾는 화장실칸막이 기업 (2018  NAVER 기준)

장애인 슬라이딩 화장실도어

장애인 화장실 미닫이이문 변기쪽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고려큐비클 바로가기 클릭 ! ---> 포인트 화장실칸막이 보기

변소를 화장실로 바꾸는 기업 고려큐비클 02-2603-2233

큐비클 부속

큐비클 부속은 잠금장치(잠금쇠),받침대,옷걸이,경첩(힌지),도어스톱(스토퍼), 상부몰딩, 브라켓(꺽쇠)으로 구성됩니다.

잠금장치는 말그대로 화장실문짝에 달리는 문 잠금쇠 입니다.

구형 잠금장치는 잠금쇠 기능 밖에는 없지만 요즘 나오는 제품은 잠금쇠에 사용중/비었음 표시가 되어 사용여부를 밖에 사람이 노크하지 않고 확인이 가능합니다.

도어스톱(스토퍼)은 화장실문짝이 경첩(힌지) 유동 반경 이탈을 위한 장치 입니다.


옷걸이 화장실칸막이 부속의 경우 옷을 거는 용도외에 문쪽이 변기방향으로 열릴시 큐비클 벽에 부딫힐경우 완충 작용도 합니다.

큐비클 패널과 벽 사이 또는 화장실칸막이 판넬와 판넬 사이를  연결해주는 ㄱ자형태의 고정틀이 꺽쇠(브라켓) 입니다.


화장실칸막이 흰지(경첩)는 매립형 경첩과 나비경첩이 있습니다.

큐비클 나비경첩 경우 나비의 날개처럼 화장실문와 포스트(쪽판) 시공하는 것입니다.

매립형 큐비클힌지는 반매립형과 매립형이 있는데 화장실문과 쪽판 단명(엣지) 틈에시공하는 제품으로 일반 방문에 설치되는 형태라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