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시공사례/HPL 솔리드 일반형 큐비클

(서울 신양중학교)큐비클 화장실칸막이 인테리어 고려큐비클

고려큐비클 2012. 9. 25. 16:01

큐비클, 화장실리모델링,화장실칸막이, 인테리어, 유리 칸막이, 하부장, 소변기칸막이,장애인화장실
고려큐비클 화장실칸막이  무료상담 02-2603-2233    www.plus.kr   
한칸의 화장실칸막이 큐비클도 전국 어디나 정성으로 상담 및 생산, 시공 해드립니다.


-화장실칸막이 큐비클 현장 설명

현장은 서울 자양동에 위치한 중학교 입니다.

기존에 설치 된 화장실칸막이 큐비클 철거후 재설치하는 현장으로 2- 4층까지 총 45칸의 큐비클이 교체 시공 된 현장입니다.

여자 화장실은 핑크색상의 마블  HPM을 사용했고 남자 화자실은 블루계열 HPM이 사용되었습니다.

남여 화장실칸막이 큐비클 모두 하이그로시 제품입니다.


남자 화장실에 설치된 블루 마블 패턴의 HPM 하이그로시 칸막이 제품 사진입니다.

화장실 부속 역시 고급형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오른쪽 창가쪽에 턱(젠다이)를 일일이 따내야 하는 수고스러움이 있는 까다로운 현장입니다.

-큐비클 화장실칸막이 심재 소개

큐비클 현장에는 20mm 방수 PB가 사용되었습니다.

방수 파티클 보드(방수PB)는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큐비클 심재 입니다.

기존의 몰딩형 LPM에 사용되는 일반 PB와 달리 한번의 방수처리를 거쳐 내구성을 강화한 제품입니다.

-화장실칸막이 큐비클 종류 소개 

노몰딩 큐비클 또는 뉴큐비클이라는 불리는 제품이 설치 되었습니다.

기존에 엣지 부분이 몰딩형 처럼 알루미늄 샷시로 처리되는 것이 아니고 PVC 핫멜트로 마감처리는 화장실칸막이 입니다.

미관이 수려하고 다양한 색상으로 큐비클 현장마다 개성있는 제품 설치 시공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마감재는 HPM(High Pressure Melamine),HPL(High Pressure Laminate)로 처리합니다.

최근에는 화장실칸막이 현장에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고려큐비클 소개

화장실인테리어 전문기업인 고려큐비클은 화장실칸막이, 타일, 천정, 수전, 장애인편의시설에 오랜 노하우를 가진 인테리어 회사입니다.

화장실칸막이 사업부는 몰딩형 큐비클, 뉴큐비클(노몰딩), 친환경큐비클 등 모든 소재의 화장실칸막이를 생산 및 시공합니다.

인테리어 사업부는 건축기사로 구성된 시공팀과 설계팀으로 건축, 리모델링, 인테리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간의 가치 업그레이드를 하는 기업, 행동하는 기업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www.plus.kr

-화장실칸막이 큐비클 패턴 소개 

일반형 큐비클 패턴으로 시공 되었습니다.

통상 심재는 1800mm이며 받침대를 포함하면 약 1900mm가 됩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간단히 큐비클 패턴 그림을 첨부합니다.

현재는 일반형 큐비클 이지만 천정형,바닥형,일체형으로 변경 설치가 가능합니다.


바닥 타일 위에 큐비클 받침대를 사용하거나 걸레받이(스테인레스 받침대)를 사용합니다.

이번 현장에 사용 된 화장실칸막이 받침대는 50 – 120mm 높이로 작업이 가능합니다.

화장실 인테리어 이후 바닥에 물구배 상황을 파악 후 높이를 조정하여 큐비클 받침대를 세웁니다.

화장실 인테리어 공사에 가장 마지막에 설치 되는 공정이 큐비클입니다.

타일 공사, 전기공사, 천정공사, 설비 이후 일반적으로 화장실칸막이가 설치 됩니다.

화장실인테리어 설치 공사 마무리 되어 0 완성 된 인테리어 사진입니다.

시방서에 마지막 단계인 주변 정리를 하면 화장실칸막이 시공 공사는 끝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