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판넬(벽패널)

불연 마그네슘 보드 월판넬 화장실 벽판넬 큐비클_서울 공항중학교 화장실 벽패널.

고려큐비클 2017. 3. 22. 14:32

안녕하세요. 고려 큐비클 입니다.

오늘은 마그네슘 보드(무기질 보드)를 사용한 월판넬을 소개합니다.

최근 월판넬은 학교현장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제품이 기존의 건식에 사용되는 MDF가 아닌 무기질 모드로 제작 시공이 일반적입니다.

주로 복도 공간과 화장실에 사용이 되는데 오늘은 복잡한 화장실 현장에 사용된 벽판넬을 소개합니다.


마그네슘보드(무기질보드) 설명


 주성분

 산화 마그네슘 (MgO2), 염화 마그네슘 (MgCl2), 유리섬유 메쉬, 천연무기질, 부직포 

 제조방법

 주성분을 물과 혼합하여 보드상(모판)으로 생산되며 화학작용이 발생한 후 자연건조하여 제조 


제품의 장점

 친환경성

 원자재를 친환경 자재로 사용하여 보다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난연성

 난연성이 매우 우수하여 난연 1급의 품질을 획득하였습니다.

 충격흡수, 강도

 적절한 탄력성을 가지고 있어 충격흡수를 잘하고 기계적 강도가 높아 충격방지를 요하는 곳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수성

 내수효과가 뛰어나 물이나 습기에 의한 물성변화가 적어 쉽게 물에 변형이되지 않습니다. 

 가공성

 톱이나 칼등을 사용하여 쉽게 우너하는 치수를 얻을 수 있고 시공할 수 있어 가공과 시공이 매우 편리합니다. 

 내후성

 우수한 물성을 지닌 원자재만을 사용하여 4계절의 온도 변화에도 물성변화가 작은 우수한 내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월판넬은 경량철골이나 목상 등으로 하부를 고정하기도 하지만 벽면에 상태에 따라 직접 부착 시공도 가능합니다.

현장 상황에 따라 변수가 많아서 월패널은 충분한 제반 시공 및 자재 숙지가 필요합니다.

벽판넬에 사용되는 마그네슘보드는 두께  3T.4T.6T.9T.12T 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제품군입니다.

사이즈는 3*6, 3*8, 4*8 사이즈가 생산됩니다.

 

600mm 단위로 제작 설치 되었습니다.

현장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정말 많은 기구들이 설치가 되어 있고 창문에 출입구까지 장애인을 위한 시설이라서 샤워실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샤워커텐으로 샤워장 기능을 만들었습니다.

바닥에는 스텐레스 걸레받이를 사용해서 마감 시공했습니다.

샤워기 있는 쪽 월판넬은 노랑색이며 나머지는 아이보리 색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