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 3

2연동 미닫이문 장애인화장실칸막이 큐비클_서울 광진구

배리어프리 1974년 국제연합 장애인생활환경전문가회의에서 '장벽 없는 건축 설계(barrier free design)'에 관한 보고서가 나오면서 건축학 분야에서 사용되기 시작하였다. 이후 일본·스웨덴·미국 등 선진국을 중심으로 휠체어를 탄 고령자나 장애인들도 비장애인과 다름 없이 편하게 살 수 있게 하자는 뜻에서 주택이나 공공시설을 지을 때 문턱을 없애자는 운동을 전개하면서 세계 곳곳으로 확산되었다. 특히 스웨덴의 경우에는 1975년 주택법을 개정하면서 신축 주택에 대해 전면적으로 배리어 프리를 실시해 휠체어를 타고도 집안에서 불편 없이 활동할 수 있도록 문턱을 없앰으로써 다른 고령화 국가에 비해 노인들의 입원율이 크게 낮아졌고, 일본에서도 이미 일반 용어로 정착되어 쓰이고 있다. 2000년 이후에는 건..

다양한 화장실칸막이 큐비클 시공사례_경기도 광명 외

화장실칸막이는 다양한 형태로 제작 시공됩니다. 통상 일반형이라고 불리는 제품은 바닥지지대(받침대)를 사용하고 높이 1800mm 판넬을 사용합니다. 말 그대로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형태여서 일반형이라 불립니다. 다양한 현장의 다양한 색상의 큐비클 시공 사례를 소개하겠습니다. 화장실 문짝(DOOR) 흰색 HPL(라미네이트)20T 화장실칸막이 쪽판(POST) 짙은 회색 HPL(라미네이트)20T 화장실칸막이 간벽(WALL) 짙은 회색 HPL(라미네이트)20T밝은 우드 색상의 솔리드 칸막이 입니다.심플한 화이트톤의 솔리드큐비클입니다.헤어라인 메탈 판넬과 블랙우드 색상의 화장실문에 메탈포인트를 넣어 멋스러움을 더했습니다.

일체형 화장실칸막이 큐비클_경기도 시흥시

품격이 다른 이동식 화장실를 소개합니다. 사진을 보시면 건물내에 있는 화장실처럼 보입니다. 허나 이동식 화장실 내부 입니다. 섬세하고 꼼꼼하게 제작 화장실로 큐비클 역시 일체형으로 품격을 높였습니다. 바닥에는 스텐걸레받이를 사용하였고 HPL 색상은 무채색 계열의 격조를 더했습니다. 일체형 화장실칸막이의 문은 통산 1800mm 인데 이번 시공에서는 문높이와 비슷하게 제작 설치 하였습니다. 화장실칸막이는 가장 많이 시야에 띄는 아이템 입니다. 바닥이나 천정은 공간에 테두리에 있다면 큐비클은 공간 가운데 떡 하니 서 있습니다. 해서 주변과의 조화로움을 많이 고민합니다. 불 같은 열정으로 물에 강한 큐비클를 연구하는 기업 고려큐비클 바로가기 클릭 ! ---> 솔리드 화장실칸막이 보기 강화유리 소변기칸막이 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