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 15

장애인 화장실칸막이 큐비클과 유리 소변기칸막이_경기도 김포

여름휴가의 절정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예년에 비해서 휴가 열기가 뜨겁지는 않지만휴가는 즐겁습니다.경제가 어두워서 여유있는 삶이나 멋진 휴가는 힘들지 몰라도편안하게 쉬면서 마음에 여유를 찾는것도 휴가겠지요. 밝은 우드톤의 화장실을 시공했습니다.장애인 화장실문은 접이식으로 시공 되었으며일반 화장실문도 동일한 색상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세면대와 남자 소변기 사이에는 강화유리소변기칸막이가 설치 되었습니다. 화장실칸막이 시공 방법은 부속마다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유사합니다.시공의 견고함도 중요하지만 대부분의 시공팀은 오랜 경험을 갖추고 있어서 차이점이 적다고 볼 수 있습니다.결국 제품의 소재에 따라서 화장실의 내구성이 결정된다고 판단하시면 됩니다.현장의 인테리어 상황 및 컨셉에 따라 제품이 제안되어야 하고 그..

몰딩형 일반 큐비클 천정까지 올리기-서울 관악구 화장실칸막이 시공

국내 큐비클 역사를 말하는 화장실칸막이가 있습니다.판넬 테두리에 알루미늄 몰딩을 끼워서 마감하는 몰딩형 큐비클 입니다.판넬을 현장에 가져가서 재단하고 알미늄 몰딩으로 마감하는 실용적인 큐비클 입니다.노몰딩형 큐비클은 테두리에 PVC 엣지로 마감을 처리하기 때문에 정확한 실측이 필요하고 현장에서 재단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모든 화장실칸막이 제품에 정확한 실측을 통해 재단하여 출하합니다.제품 납품 시기가 빠르고 시공이 용이한 몰딩형 큐비클은 마감이 촉박한 현장에 많이 사용됩니다.허나 테두리 사이 샷시 틈으로 물이 스며들고 디자인의 한계성이 존재하는 화장실칸막이라 수요가 점차적으로 줄고 있는 실정입니다. 두 개의 화장실칸막이 장, 단점을 비교해 보고 선택 하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뭔가 헉 하시죠?몰딩형으로 ..

반짝반짝 빛나는 메탈 화장실칸막이 광진구에 고려큐비클이 설치 했습니다.

화장실칸막이는 많은 마감재가 있습니다.많이 사용되는 우드 패턴, 파스텔 톤, 마블 톤, 메탈닉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 할 현장은 헤어라인 메탈 HPL이 사용된 현장 입니다.메탈은 그 소재가 갖고 있는 고급스러움이 있습니다. 메탈 라미네이트는 표면재에 알미늄박 형태가 마감재로 사용된 제품 입니다.기존 라미네이트와 생산 공정은 유사 합니다.데코층인 표면재에 메탈닉을 넣어서 메탈닉을 강조한 제품입니다. 화장실칸막이는 가장 많이 시야에 띄는 아이템 입니다.바닥이나 천정은 공간에 테두리에 있다면 큐비클은 공간 가운데 떡 하니 서 있습니다.바닥은 타일로 일반적으로 구성되고 천정은 SMC, 텍스로 구성합니다.이들은 공간보다는 면을 막는 개념입니다.큐비클은 공간에 세워지는 것으로 가장 많은 시선을 끄는 제품입..

벽 고정 남자 소변기칸막이 고려큐비클 시공사례_경기도 화성시

오랜만에 시원스럽게 내리는 빗소리가 상쾌하기까지 합니다.비가 반가우면서도 혹시 비 피해가 걱정이 되기도 하네요. 오늘은 경기도 화성에 소변기칸막이 현장을 소개합니다.남자 소변기칸막이는 법안 개정을 거치면서약간의 변화가 있습니다. 2017년 5월에 공중화장실 등의 설치 기준 법이 개정되었습니다. 소변기칸막이 내용만 정리를 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가림막은 벽면에서 돌출되도록 가로40cm 이상으로 설치하고, 바닥에서부터 60cm 이상의 공간을 비워두되, 바닥지지대를 설치해서는 안된다." 시공은 통상 받침대 없이 바닥에서 600mm를 띄워서 400*600 사이즈를 가장 많이 선호합니다. 법안이 개정되어 관공서는 위에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으로 설치 해야 합니다. 소변기칸막이 자재 고려큐비클 바로가기 클릭 ! -..

장애인 3연동 화장실문 더블슬라이딩도어 화장실칸막이 큐비클_경남 거제

BF 인증과 관련해서 화장실칸막이 분야도 규제 사항이 많습니다.가장 어려운 부분은 화장실문 유효폭 900mm 이상 확보 입니다. 그 부분에 해결을 위해서 만들어 진것이 더블슬라이딩도어 또는 3연동 화장실문 입니다.고려큐비클 제품명 PLUS C 801 - C 810 입니다. 그럼 BF 인증은 뭘까요? 어린이·노인·장애인·임산부 뿐만 아니라 일시적 장애인 등이 개별시설물·지역을 접근·이용·이동함에 있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계획·설계·시공·관리 여부를 공신력 있는 기관이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아래와 같은 법적가 인증의 기준입니다.- 「장애인·노인·임산부 등의 편의증진보장에 관한 법률」(2015. 1. 28 개정) 제10조의2-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법」(2015. 1. 28 개정) 제17조의2 ..

경기도 안성 고려큐비클 시공 사례-석면 철거후 화장실칸막이 시공

오래 된 화장실칸막이를 철거하고 새 화장실칸막이를 시공하는 현장입니다. 일반적으로 철거는 시공팀에서 진행을 하는데석면 철거의 경우는 다소 복잡합니다. 석면 철거 회사에서 대기 조사 및 관할 관청 신고 등여러가지 행정 절차가 있습니다. 왜 석면 철거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는가 하면큐비클에도 석면이 포함 된 자재가 있습니다. 나무라이트 라고 하는 자재인데이번 철거 현장이 나무라이트 큐비클 이었습니다. 시공만큼 철거도 신경이 많이 쓴 현장 이었습니다. 20년 넘게 사용된 나무라이트 화장실칸막이 입니다.외관에 큰 손상없이 사용했네요.나무라이트는 아래에서 소개를 드리겠지만판넬 양면에 석면을 붙여서 만든 판넬입니다.석면소재는 썩거나 부식되지 않으니당연히 오래동안 지속이 가능한 소재 입니다. 철거를 완료한 현장 사진입..

좋은 화장실칸막이를 고려큐비클이 만들고 있습니다._서울시 강서구

화장실은 여러분에게 어떤 이미지 이신가요? “지저분하다.” “더럽다.” 최근에 화장실 문화는 많이 깨끗해졌습니다. 청결을 위한 여러가지 제품들이 나와서 영업 장소에는 더더욱 청결이 신경이 쓰입니다. 헌데 해외 사례를 보면 외국의 화장실은 오래 되었어도 심플하고 깨끗합니다. 주인 입장에서 가장 좋은 패턴입니다. 허나 국내의 경우 청결 외에도 깔끔한 인테리어 역시 중요합니다. 트렌드라는 표현이 어울릴지는 모르나 흐름을 쫒아가지 못하거나 낡은 느낌은 부정적으로 보는 시각이 강합니다. 조금만 신경 안쓰면 지저분해지고 주기적으로 인테리어도 해야 하는 공간. 참 어려운 공간입니다. 큐비클은 그런 공간에서 가장 많은 시선을 잡는 제품입니다. 대충 해서 될 공간이 아닌거죠. 고려큐비클에게 문의하시면 최선의 방법을 찾아..

마포구 화장실칸막이 전문업체 고려큐비클의 메탈 시공 사례

마른 장마가 계속 되고 있습니다.비가 오지 않으면 공사할때 편하기는 하지만왠지 마른 장마가 작년 이맘때 가뭄을 걱정하게 됩니다. 고급스러운 헤어라인 메탈 큐비클 현장을 소개합니다.번쩍번쩍 헤어라인 HPL 마감재를 사용한 고가 제품입니다. 실제 스텐레스( SUS )보다는 낮은 금액이지만일반 방수 파티클 보드에 우드 패턴이나 단색 패턴의 HPL 사용 보다는고급 모델의 큐비클 입니다. 그럼 HPL 또는 HPM 이라 불리는 소재가 뭘까요?라미네이트, 멜라민이라 불리기도 합니다.모두 영어 약자 단어 입니다. HPL (High Pressure Laminate)은 멜라민수지에 함침한 데코페이퍼와 페놀수지에 함침한 크래프트 페이퍼를 적층하여 고온 및 5 Mpa 이상의 고압으로 결합한 제품으로 다양한 표면 질감과 우수한..

매립형 잠금쇠 화장실칸막이 부속 시공_인천 영종도 큐비클

큐비클 부속 잠금쇠와 일반 방문(목문) 문고리와는 다릅니다. 방문 잠금쇠는 문고리 또는 손잡이 성격이 강합니다. 큐비클 화장실문 잠금쇠는 사용중 유무 기능외에 잠금쇠 기능이 중요합니다. 왜? 라고 묻는 분은 없겠죠? 볼일 보는데 잠겨야 안심하고 작던 크던 일을 보죠.ㅋㅋ 오늘은 그중에서 방문 손잡이 처럼 매립 형태의 화장실부속을 소개합니다. 사용중 여부를 나타내는 표시창 매립이 쉽지 않아서 돌출형이 많이 사용됩니다. 허나 이번에는 매립형 큐비클 잠금쇠를 사용하여 진행합니다. 매립형은 화장실문 일체감을 주지만 30T에서 설치가능하고 별도의 타공 공정을 거쳐야 합니다. 두께 30T가 되어야 안정적으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방문처럼 손잡이가 있는 개념은 아니고 화장실에서 사용되는 레바형태가 사용됩니다. 매립형 ..

고려큐비클 노랑 어린이 유치원 화장실칸막이와 소변기칸막이-서울 강동구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은 미래의 꿈나무들 성장하는 곳으로 화장실칸막이 역시 미적 요소가 중시 되는 곳입니다.화장실문에 다양한 캐릭터가 들어간 디자인큐비클이나노랑,녹색,오렌지,하늘색 등의 밝은 파스텔이 많이 사용됩니다.오늘 소개 현장은 화장실문 외에 남자소변기 가림막으로 출입구에서 남자 어린이 인권을 보호하는 큰(?) 일을 했습니다. 화장실 1칸을 1자로 막고양변기 옆으로 소변기칸막이까지 설치 된 모습니다. 화장실칸막이 Spec 보드 : 18T 방수PB마감재 : 0.8mm HPM(멜라민) 색상Edge 마감 : PVC (Hot melt type)화장실칸막이부속 : 뉴큐비클 부속 패턴 : 일반형 어린이 사용하는 공간입니다.이쁜것도 중요하지만 친환경도 중요하겠지요?고려큐비클은 친환경 표지 인증으로어린이 큐비클에 안..

큐비클과 강화유리 소변기칸막이 경기도 동두천 설치했어요.

미군이 많은 경기도 동두천에서 화장실칸막이과강화유리 소변기칸막이를 시공하러 왔습니다.당연히 노몰딩 뉴큐비클 입니다.이제 큐비클은 대세가 노몰딩으로 정리가 되어지는 듯 싶습니다.몰딩형 큐비클은 현장에서 재단해서 설치하는 제품으로실측에 정밀도 필요치 않습니다.대략적인 사이즈만 알련 설치가 가능해서 많은 현장에서 선호 되었습니다.노몰딩 생산이후 자재의 견고함과 다양한 색상 및 디자인으로 미관이 미려하여최근은 노몰딩 뉴큐비클이 대세라고 생각하면 될듯 싶습니다. 무채색 라미네이트 색상으로회색 쪽판과 미색 화장실문으로 구성되었습니다.화장실칸막이 공사는 다양한 현장 경험이 중요합니다. 시공현장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문제를 가장 빠르게 해결 할 수 있는 대처 능력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큰 공사를 잘하는 큐비클 회사가 ..

서울시 도봉구에 완전 이쁜 디자인 어린이 큐비클 화장실칸막이 설치

이제 여름 방학이 다가 옵니다. 학교 방학도 있지만 어린이집과 유치원 역시 방학을 합니다. 학교처럼 한달여 간의 긴 기간은 아니지만 어린이집이나 유치원도 약 일주일 정도의 방학 기간을 가집니다. 이 기간에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은 필요한 인테리어 및 휴식의 기간을 갖습니다. 어린이용 큐비클 교체 역시 이맘때 설치를 많이 하게 됩니다. 한가지 고려 할 사항을 말슴드리자면 어린이 화장실칸막이는 디자인 큐비클로 많이 진행되는데 디자인큐비클의 경우 약 10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 됩니다. 짧은 여름 방학기간에 설치를 하려면 제작 기간을 고려해서 발주를 진행해야 합니다. 코끼리와 기린으로 만들어진 키재기 어린이큐비클 입니다. 매일매일 성장하는 어린이들를 위해서 디자인 된 기능성 화장실문 입니다. 녹색의 코끼리에 큰 귀..

서울시 금천구에서 기본 화장실칸막이 큐비클이 설치 했습니다.

메마른 장마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어쩌면 비다운 비 한번 못보고 장마가 끝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ㅜ.ㅜ 그래도 큐비클은 계속 되어야 합니다. why? 이게 직업이니까! ㅋㅋ 오늘은 서울특별시 금천구 소재의 현장입니다. 깔끔한 화이트 톤의 화장실칸막이 입니다. 단층이 있어서 약간의 고민이 필요했지만 거침없이 시공합니다. 큐비클 판넬 아래 단층이 있죠? 이럴 경우 리모델링 현장에 전 변기를 와변기로 유추할수 있습니다. 배관을 새롭게 하는것 보다 올렸서 만드는게 상대적으로 쉽기 때문이죠. 큐비클은 단층 끝 라인보다 안쪽으로 설치를 진행했습니다. 끝선에 맞추기에 받침대 바닥면이 둥글어서 어렵고 둥근 바닥에 딱 맞추기보다 안정감을 위해서 100mm 정도 안쪽으로 넣어서 시공했습니다. 큐비클 잠금쇠가 보..

폴딩도어와 슬라이드 장애인 화장실칸막이 큐비클_서울 은평구

서울특별시 은평구 소재의 큐비클 시공 현장입니다. 건물내 용도변경으로 장애인화장실 설치가 필요했습니다. 장애인큐비클의 경우 규정이 까다롭습니다. 출입구의 유효폭 화장실 내부 공간 확보(1600*2000 이상) 점자블럭 점자표지판 장애인 핸드레일 등 많은 것들을 신경써야 합니다. 화장실 출입구의 유효폭 900mm 이상 확보하고 장애우들의 사용이 용이하려면 접이문과 미닫이 형태가 보편적으로 사용됩니다. 소개할 현장은 접이식큐비클과 미닫이화장실칸막이가 함께 설치 된 현장입니다. 일반적으로는 두가지 패턴 중 한가지로 통일해서 설치되는 것이 일반적인데 현장의 여건상 각각 다른 패턴으로 설치가 진행되었습니다. 흰색 라미네이트에 양쪽에 접이식 장애인화장실문이 설치가 된 사진입니다. 표시창 잠금쇠에 손잡이가 설치 되었..

서울 영등포구에 설치한 메탈포인트 화장실칸막이 큐비클

클래식한 화장실칸막이 여름 시공기 날이 덥습니다. 남부 지방은 장마가 시작되었다고 하는데 중부지방은 아직이네요. 쨍한 날씨에 좀 차분한 큐비클를 소개합니다. 월넛이라고 불리는 짙은 나무색상에 헤어라인 메탈을 넣은 화장실문과 회색은 쪽판과 간벽으로 구성된 화장실칸막이 입니다. 당연히 노몰딩 뉴큐비클 입니다. 화장실문에는 메탈포인트를 넣었습니다. 라미네이트를 덧붙이는게 아니고 홈을 만들어서 넣는 것이라서 두번의 공정이 더 들어 갑니다. 큐비클 부속은 잠금장치(잠금쇠),받침대,도어스톱(스토퍼), 옷걸이,경첩(힌지),상부몰딩,꺽쇠(브라켓)으로 구성됩니다. 잠금쇠(잠금장치)는 화장실 사용중에 문을 잠그는 장치로 최근에는 사용여부 표시창이 있어 외부에서 사용중/비었음 을 노크하지 않고 확인이 가능 합니다. 큐비클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