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 14

큐비클 어디까지 해봤니? 서울시 관악구 화장실칸막이 설치

헝가리 부다페스트 사고 현장에서 비보가 들리네요. 좀더 많은 분들의 생존을 기원하면서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몰딩형 큐비클 입니다. 색상은 월넛입니다. 현장에서 재단에서 사용하는 몰딩형은 아직도 찾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LPM 큐비클 또는 몰딩형큐비클은 현장 설치의 편리성으로 오랜기간 사랑을 받는 화장실칸막이 입니다. 몰딩형화장실칸막이는 PB(파티클 보드) 테두리에 알루미늄 샷시로 마감 처리를 한 화장실칸막이) 입니다. 현장에서 큐비클 재단 및 설치가 용이한 화장실칸막이 타입입니다. 노몰딩형 큐비클은 테두리에 PVC 엣지로 마감을 처리하기 때문에 정확한 실측이 필요하고 현장에서 재단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모든 화장실칸막이 제품에 정확한 실측을 통해 재단하여 출하합니다. 제품 납품 시기가 빠르고 시공이 용..

서울 광진구 메탈 큐비클 화장실칸막이 빛나다.

봄???? 이제 여름입니다. 무지하게 덥습니다. 벌써 휴가가 기다려지는 것은 너무 성급한거겠죠. 날이 더워도 날이 추워도 고려큐비클은 달려갑니다. 서울 광진구 소재의 카페 인데 번쩍번쩍 헤어라인 메탈 HPM를 사용한 현장입니다. 메탈은 가격이 비싼 반면 메탈만이 갖는 럭셔리함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 라미네이트 라미네이트는 HPM(High Pressure Melamine),HPL(High Pressure Laminate),호마이카(Formica),멜라민 등으로 불립니다. 고온수지 합침 수지로 다양한 색상이 생산되며 큐비클 심재 표면 마감재입니다. 한쪽면에 무늬,색상 인쇄 된 종이나 섬유질의 기재를 멜라민,페놀수지를 함침시킨 종이를 여러장 고온고압에서 압착시킨 판재로 다양한 질감과 색상이 가능하며 강한 내구..

기본이 탄탄한 화장실칸막이 큐비클 회사를 찾으십니까?

어떤 화장실칸막이가 필요하십니까? 비주얼이 강조되는 곳에는 디자인 큐비클 사용자가 많은 곳에는 견고한 큐비클 물 사용량이 유난희 많은 경우에는 수저항성이 강한 큐비클 사용 빈도가 적은 곳이라면 저렴한 큐비클 영유아 및 어린이가 사용하는 큐비클 장애우가 있다면 장애인편의시설인 접이식 or 슬라이딩 큐비클 국내 최대 디자인 패턴을 생산,공급하고 있습니다. 최적의 제품을 설치 해드리겠습니다. 고려큐비클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가장 많이 찾는 화장실칸막이 기업 (2018년 NAVER 기준) 고려큐비클 바로가기 클릭 ! ---> 솔리드 화장실칸막이 보기 고려큐비클 바로가기 클릭 ! ---> 포인트 화장실칸막이 보기 화장실칸막이 cubicle 방수 파티클보드(PB) + HPM(HPL,라미네이..

배리어프리 장애인 화장실 어떻게 해야 하나?큐비클 화장실칸막이 고민해결!!

배리어프리 [barrier free] 건축에서 인증 관련 복잡합니다. 규격도 맞춰야 하고 제품도 맞춰야 하고.. 컨설팅 및 인증 대행기관도 많이 성행중입니다. 큐비클 화장실칸막이도 인증으로 부터 자유롭지 못하네요. ㅠ.ㅠ 그럼 BF 인증이라 불리는 배리어프리는 뭔지 확인부터 해 볼까요? 1974년 국제연합 장애인생활환경전문가회의에서 '장벽 없는 건축 설계(barrier free design)'에 관한 보고서가 나오면서 건축학 분야에서 사용되기 시작하였다. 이후 일본·스웨덴·미국 등 선진국을 중심으로 휠체어를 탄 고령자나 장애인들도 비장애인과 다름 없이 편하게 살 수 있게 하자는 뜻에서 주택이나 공공시설을 지을 때 문턱을 없애자는 운동을 전개하면서 세계 곳곳으로 확산되었다. 특히 스웨덴의 경우에는 1975..

고려큐비클 왜 좋은 화장실칸막이 회사 일까?

고려큐비클은 칸막이 브랜드 입니다. 헌데 왜 많은 분들이 찾을까요? 그다지 좋아 보이지도 않는데... 그래서 이미지로 고려큐비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비주얼 시대이니 일단은 이미지로 .. 다음에는 동영상으로 준비해 보겠습니다. 회사 자랑을 보기 쉽게 나열해 보겠습니다. 여러분의 선택에 확신을 드리기 위해서.. 화장실큐비클 어린이집화장실칸막이(유치원큐비클) 서로 다른 색상의 매력적인 큐비클 고려큐비클 바로가기 클릭 ! ---> 친환경 원목합판 화장실칸막이 보기 화장실큐비클칸막이 제작에서 시공까지 큐피클 한번에 해결되는 원스톱 서비스 고려큐비클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가장 많이 찾는 화장실칸막이 기업 (2018년 NAVER 기준) 6298일 (2018년 12월31일 기준) 동안 21...

고려큐비클 2019.05.23

니들이 큐비클을 알어? 큐비클의 모든것!

큐비클 cubicle 사전적 의미 (큰 방 한 쪽을 칸막이 해 만든) 좁은 방 언젠가 부터 큐비클은 건설 현장에서 화장실칸막이를 지칭하는 단어가 되었습니다. 그럼 이 녀석은 언제부터 우리 삶에 들어왔을까요? 대한민국의 공중화장실은 조적으로 쌓아서 만들었습니다. 벽돌이나 콘크리트로 벽을 만들고 나무문으로 만들었죠. 남자 소변기는 별도로 있는것이 아니고 1자로 턱을 만들고 벽에다 소변을 보면 물구배를 만들어 빠져나가게 하는 형식 입니다. 청결과는 거리가 멀죠. 먹고 사는게 급했던 시절에 화장실 문화 개선은 꿈도 못꿀 일이죠. 헌데 1980년대 들면서 국제사회에서 대한민국이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합니다. 1986년 아시안게임 1988년 서울올림픽 고도 성장으로 스카이라인이 형성이 되고 사회 기간망이 확충이 되었..

스텐레스 SUS 소변기칸막이와 큐비클은 아무나 하나?

큐비클 뭐지? 아하! 화장실칸막이. 그럼 스텐레스 큐비클? 금속으로도 화장실칸막이를 만드나? 아하! 지하철에서 본적이 있네. 모든 큐비클 관련 업체가 다 하는 건가? 아니! 목재 (파티클 보드, 코아판넬) 등으로 하는 큐비클은 사이즈 문제가 생길 경우 현장에서 재단하면 되지만 스텐레스는 어떻게? 다양한 노하우가 없으면 몇번이고 다시해야 하는 까다로운 칸막이. 오늘 올리는 사진들이 그 까다로운 스틸 소재의 스텐레스 큐비클 입니다. 이 어려운 공사를 깔끔하게 마무리 하고 사진을 흔들리게 찍었네요. 아~~~~ 가슴아픕니다. 흔들린 사진만큼 눈앞에 뿌였네요. 설치 이쁘게 잘 되었는데... 소변기칸막이 역시 스텐레스로 제작 설치 되었습니다. 웅장하죠. 이 사진 한장 건진듯 싶습니다. ㅜ.ㅜ 스텐레스는 고급스러운 ..

화장실을 화장실답게 하려면 큐비클칸막이가 존재해야 합니다.-경기도 동두천

큐비클은 화장실 공사의 정점입니다. 천정, 벽체, 바닥을 다 마무리하고 그 위에 설치가 진행 됩니다. 화장실칸막이는 가장 많이 시야에 띄는 아이템 입니다. 바닥이나 천정은 공간에 테두리에 있다면 큐비클은 공간 가운데 떡 하니 서 있습니다. 바닥은 타일로 일반적으로 구성되고 천정은 SMC, 텍스로 구성합니다. 이들은 공간보다는 면을 막는 개념입니다. 큐비클은 공간에 세워지는 것으로 가장 많은 시선을 끄는 제품입니다. 해서 주변과의 조화로움을 많이 고민합니다. 화장실칸막이 선정 기준 선정시 고려해야 할 부분은 크게 네가지로 나뉩니다. 1.가격 가격은 경쟁체제에서 큰 차이가 없습니다. 금액차이는 대부분 맞쳐서 공사가 가능합니다. 2.시공능력 큐비클 부속의 다양성으로 시공법에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시공자들은 오..

경기도 화성시 초등학교 바닥지지대 없는 큐비클 소변기칸막이

들쭉날쭉 날씨 연속 입니다. 때 이른 여름 더위 - 비 온뒤 강풍 옷차림에 신경이 많이 쓰이는 시즌입니다. 2017년 5월에 공중화장실 등의 설치 기준 법이 개정되었습니다. 소변기칸막이 내용만 정리를 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가림막은 벽면에서 돌출되도록 가로40cm 이상으로 설치하고, 바닥에서부터 60cm 이상의 공간을 비워두되, 바닥지지대를 설치해서는 안된다." 시공은 통상 받침대 없이 바닥에서 600mm를 띄워서 400*600 사이즈를 가장 많이 선호합니다. 법안이 개정되어 관공서는 위에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으로 설치 해야 합니다. 개정 법률에 준하는 제품으로 입구 옆에는 소변기와 소변기 사이에 가림막의 용도보다는 입구에서의 가림막 용도라고 보시면 될듯 싶습니다. 색상은 녹색 HPM 입니다. 시공 전..

기본 몰딩형 LPM 큐비클 화장실칸막이는 아직도 건재하다. 서울시 성북구

1980년대에 들어온 화장실칸막이는 이제 공중 화장실에서는 보편화 되었습니다. 통칭 큐비클이라고 불리며 화장실에서는 일상화 된 제품입니다. 개인 소비자가 보기에는 큰 차이가 없어 보여도 칸막이는 많이 진화해 왔습니다. 최근에는 HPM 노몰딩형이 많이 현장에 설치 됩니다. 허나 오늘 소개 할 LPM은 큐비클에 큰 형님 뻘로 지금도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대략적인 사이즈만 알려주면 현장에서 재단해서 진행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참 쉽죠~~~~ 큐비클의 기본이라고 불리는 제품이지만 최근에 업계에서 일하는 분들은 부담스러워하는 제품입니다. 패널 및 몰딩 재단 등의 불편함이 있습니다. 노몰딩화장실큐비클과 몰딩형화장실큐비클의 차이 큐비클은 LPM(Low Pressure Melamine) 혹은 HPM(H..

노출 콘크리트에 자연스럽게 화장실큐비클 올라서다.<서울시 용산구>

화장실칸막이는 주변과 조화로움도 고민을 해야 하는 아이템 입니다. 오늘은 다소 과감하고 화장실 인테리어에 큐비클를 올렸습니다. 노출 콘크리트는 인테리어에서 자연스러움을 표현하는 대표적인 방법이 되었습니다. 알록 달록 이쁜 인테리어도 좋지만 차분한 느낌에 노출콘크리트도 많이 선호 됩니다. 화장실칸막이를 현장에 노출 콘크리트는 쉽게 찾아보기 힘듭니다. 헌데 이번 현장은 노출 콘크리트가 아니고 조적벽 오픈 현장 입니다. 리모델링 과정에서 화장실 내벽 철거후 마감을 하지 않고 그 상태에서 화장실 개선을 진행 했습니다. 자연스러워 보이기는 한데 공사는 까다롭습니다. 화장실칸막이가 설치 될 현장 내부 공사가 마감 된 상황입니다. 사진상의 벽 상태로 마감 됩니다. 조적이 그대로 오픈되어 공사가 아직 끝나지 않을것으로..

BF 인증 이중 미닫이(더블슬라이딩도어)화장실칸막이 큐비클 경남거제 시공

장애인 편의시설에 대한 기준이 강화 되고 있습니다. BF인증 이라는 말을 많이 듣게 되는게 간단히 소개합니다. BF( barrier free ) 소개 1974년 국제연합 장애인생활환경전문가회의에서 '장벽 없는 건축 설계(barrier free design)'에 관한 보고서가 나오면서 건축학 분야에서 사용되기 시작하였다. 이후 일본·스웨덴·미국 등 선진국을 중심으로 휠체어를 탄 고령자나 장애인들도 비장애인과 다름 없이 편하게 살 수 있게 하자는 뜻에서 주택이나 공공시설을 지을 때 문턱을 없애자는 운동을 전개하면서 세계 곳곳으로 확산되었다. 특히 스웨덴의 경우에는 1975년 주택법을 개정하면서 신축 주택에 대해 전면적으로 배리어 프리를 실시해 휠체어를 타고도 집안에서 불편 없이 활동할 수 있도록 문턱을 없앰..

경기도 안성 화장실칸막이 큐비클 석면 철거 후 시공 했어요~

완연한 봄 입니다. 봄보다는 초여름이라는 말이 맞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런 따뜻한 날씨에는 새롭게 단장하고픈 욕구가 종종 있습니다. 오늘은 오래 된 허나 관리가 잘 된 화장실칸막이 현장을 소개합니다. 오래 된 것이 나쁘다? 아닙니다. 세월에 흔적이 편하게 다가 올때도 많습니다. 물론 화장실칸막이는 소모품이라서 그렇게 받아들이기에는 문제가 있습니다만... 철거한 큐비클에는 석면이 포함 된 제품이었습니다. 예전에 나무라이트 라고 불리던 제품입니다. 대부분 표면을 봐서는 알수가 없지만 색상과 무게로 금방 확인이 가능합니다. 엄청나게 무겁거든요ㅜ.ㅜ PLUS T 220 포인트화장실칸막이 화장실문 제품입니다. 화장실에서 큐비클만 교체하는 공사 였습니다. 타일,도기,천정 모두 그대로 이고 화장실칸막이 철거 후 설치..

멋진 화장실칸막이 큐비클 설치합시다.-서울 강서구-

더워집니다. 잠들기 전에 선풍기를 찾게 되는 시즌입니다. 일교차가 커서 감기도 조심해야 합니다. 오늘은 멋지게 설치 된 화장실칸막이를 소개합니다. 밝은 우드톤에 헤어라인 메탈이 사용된 화장실칸막이 입니다. 우드 패턴이 자연스럽게 표현 된 제품입니다. 화장실하면 가장 먼저 뭐가 떠오르시나요? “지저분하다.” “더럽다.” 최근에 화장실 문화는 많이 깨끗해졌습니다. 청결을 위한 여러가지 제품들이 나와서 영업 장소에는 더더욱 청결이 신경이 쓰입니다. 헌데 해외 사례를 보면 외국의 화장실은 오래 되었어도 심플하고 깨끗합니다. 주인 입장에서 가장 좋은 패턴입니다. 허나 국내의 경우 청결 외에도 깔끔한 인테리어 역시 중요합니다. 트렌드라는 표현이 어울릴지는 모르나 흐름을 쫒아가지 못하거나 낡은 느낌은 부정적으로 보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