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시공사례/LPM 몰딩형 화장실칸막이

(부천 공장)큐비클 화장실칸막이 인테리어 고려큐비클

고려큐비클 2012. 10. 6. 12:17

-시공된 화장실칸막이 큐비클 종류 소개 

고려큐비클 화장실칸막이 시공 공사 사진과 시공 과정을 정리했습니다.

시공 현장은 부천 소재의 김치 공장입니다. 화장실만 리모델링을 했습니다.

회색 몰딩형 큐비클로 설치 되었습니다.

현장은 화장실 한 공간에 남여 화장실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현장이 협소하여 추가 조적공사를 진행하지 않고 큐비클로 남여 화장실을 나누었습니다.

큐비클 시공 사진을 보면 알수 있듯이 천장이 낮아서 화장실 상부 몰딩을 벽 몰딩 각에 맞추어 시공을 했습니다.

조적벽을 가운데 두고 남여 화장실를 구분했는데 여자 화장실은 들어가서 오른쪽 남자는 왼쪽으로 제작 했습니다.

화장실이 아기자기한 현장이었습니다.


몰딩형 큐비클 심재

PB(Particle Board - 나무 분쇄물을 합성수지로 압축한 ) 사용한 제품입니다.

HPM 멜라민이 아닌 LPM 사용합니다.

LPM (Low Pressure Melamine )이며, 해석하면 저압의 함침지(종이) 라고 합니다.

HPM (High Pressure Melamine ) LPM보다 고압이라고 보면 됩니다.

큐비클 제품의 두께는 20mm 입니다.

설치를 위한 화장실칸막이 양중 전에 찍은 현장 사진입니다.

화장실인테리어는 일반적으로 타일 공사(벽타일,바닥타일), 양변기, 소변기, 세면대(세면기), 큐비클로 구성됩니다.

남자는 좌측 여자는 우측 입니다.

화장실칸막이 큐비클 마감 상부는 천정과 벽 마감 몰딩을 따라서 각을 쳤습니다.

화장실칸막이 큐비클 공사소개

화장실칸막이 또는 큐비클 시공을 지칭하는 말로 큐비클(cubicle) 시공 공사라고 불리기도 한다.

조적(벽돌쌓기)보다 공사가 간단하고 편리하여 화장실칸막이 공사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큐비클은 PB ,코아 합판 등에 LPM(Low Pressure Melamine) 혹은 HPM(High Pressure Melamine),HPL(High Pressure Laminate)을 접지시킨 판넬(패널)로 화장실칸막이를 시공하는 것을 통칭한다.
큐비클 소재는 이 외에도 유리화장실칸막이, 하이그로시큐비클, 스테인레스화장실칸막이, 컴팩트판넬 큐비클, 강판큐비클 등 다양하다.

화장실 칸막이 큐비클 시공 순서

- 자재 양중으로 큐비클 작업중 가장 힘든 과정입니다.

- 먹줄(화장실칸막이 설치를 위한 밑그림) 작업입니다.

- 큐비클 부속 받침대 설치를 합니다. .

- 받침대 시공 이후 화장실 칸막이 수평 조절를 합니다.

- 큐비클이 설치될 벽면에 화장실칸막이 브라켓(꺽쇠) 설치 합니다.

- 화장실칸막이 측벽(간벽) 설치를 합니다.

- 포스트(쪽판) 및 화장실문짝 도어 시공합니다.

- 화장실칸막이 상부로 고정을 합니다.

- 화장실문 잠금장치(잠금쇠), 옷걸이 및 스토퍼 등의 액세서리 설치합니다.

           - 큐비클 설치 현장 정리

노몰딩화장실큐비클 몰딩형화장실큐비클의 차이
큐비클은 LPM(Low Pressure Melamine) 혹은 HPM(High Pressure Melamine)을 접지시켜 사용하는데 LPM은 일반적으로 몰딩형화장실칸막이에 사용되고, HPM은 노몰딩화장실칸막이에 쓰인다.
몰딩형큐비클은 PB 판넬 주변을 샷시로 마감하고 디자인이 한정적이라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몰딩큐비클은 몰딩큐비클에 비해 가격이 다소 비싸지만 방수 효과와 마감 디자인이 좋아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된다.
쉽게 설명하면 구형 큐비클이 몰딩화장실칸막이고, 신형이 노몰딩큐비클라 봐도 무방하다

몰딩형 큐비클 초기부터 사용된 제품이나 지금은 뉴큐비클 생산으로 수요가 줄고 있습니다.

일반PB를 사용함으로 내구성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나 제작 기간이 짧은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