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인테리어/화장실 뉴스

"고속도로 휴게소 화장실문화 혁신의 해" 고급 화장실칸막이 큐비클 인테리어 스타일 정리

고려큐비클 2016. 6. 4. 16:14

다양한 테마의 개성만점 화장실큐비클이 들어선다.


다양한 테마의 개성만점 화장실큐비클이 들어선다.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 휴게소 화장실문화 혁신의 해" 지정하고 화장실의 고급화를 추진 중이다.

2002년 월드컵을 앞두고 화장실문화가 혁신적으로 변화 했고 다시 한번 고품질의 인테리어로 국내 화장실 문화를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킨다는 것이다.


화장실 외부는 남여 화장실 구분을 남자는 파랑 여자는 빨강 계열 색상으로 확연히 구별 할수 있도록 가독성을 극대화 한다.

절수형 변기 확충 및 휴지통 없는 화장실과 절약과 청결을 함께 보완한다는 계획을 구상하고 있다.

기존의 장애인 화장실은 장애인을 위한 편의시설 확대 및 유야용 변기가 추가로 설치 되면서 "가족사랑 화장실"로 태어난다.

내부 인테리어는 고급 바닥재,간접조명, 개별 세면대, 고급 화장실칸막이(큐비클)로 구성된다.


화장실칸막이(큐비클)에는 각 휴게소별  특색을 반영한 다양한 테마의 디자인이과 화장실사용중 여부를 알려주는 알림 조명이 갖춰진다.


화장실칸막이 전문기업 고려큐비클(www.plus.kr)은 다양한 스타일에 화장실 디자인을 진행하고 있다.


태극과 청사초롱의 빛을 형상화한 한국적인 디자인 큐비클과 사회안전을 메세지로 담고 있는 세이프 화장실칸막이와

메탈과 유리가 어우러진 모던 큐비클, 국내외 유명 명화로 구성 된 갤러리큐비클, 석재와 목재가 조화롭게 어울러진 클래식큐비클 등 이다. 


고속도로공사는 5월 시작으로 올해말까지 완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빨강과 파랑을 중심으로 구성된 한국적 테마의 고급 화장실칸막이

스테인레스과 유리가 어울어진 고급화장실칸막이

화장실문은 스테인레스 쪽판에는 5mm 컬러유리 접합

모던하면서 내구성이 강한 라미스 고급 화장실칸막이 

메탈 HPL 과 우드 HPL이 어우러진 고급 큐비클

무채색 중심에 고급 화장실칸막이

스테인레스로 구성 된 사이버 테마의 고급 큐빅클

헤어라인 HPM을 사용한 고급 큐피클

사회 안전을 테마로 한 세이프큐비클

소화기 사용법,산업안전,금연,산불예방,심폐소생술,지진시 대피요령,화재시 대피요령, 교통안전 등의 테마가 있다.

석재, 스텐레스, 목재가 어울러진 클래식 큐비클

지역의 특색을 담을 수 있는 큐비클 

힐링을 테마로 한 갤러리 화장실칸막이